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컬러타로의 이해

[컬러타로/색채타로] 금색(Gold) 키워드 및 해석 총정리

by 가온쏭 2023. 11. 27.

 

 

영원불멸의 품격, 금색

컬러타로/색채타로 금색에 대한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예로부터 황금은 영원불멸의 가치를 상징했습니다.

물질적 가치는 물론 그 녹슬거나 부식하지 않는 보존성에서 기인한 고귀함, 권위, 영적인 가치까지 지닙니다.

오늘날에는 공업용으로써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으니 팔망미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컬러타로에서 황금색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의미와 상징성

 

금색은 노랑과 주황색의 의미와 일부 겹치는 것이 있습니다.

 

노랑은 이성과 지식의 색, 황금과 태양의 색, 아이의 색이었죠.

주황은 유희와 즐거움, 쾌락과 즐거움, 지혜와 계몽, 계시 등을 나타냅니다.

 

금색은 부귀와 품격, 영원불멸의 빛과 진리, 이상과 완벽함 의 컬러입니다.

 

금은 예로부터 구하기도 어렵고 우리가 아는 황금의 수준까지 오는데 절차가 많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그 가치가 매우 귀하고 높습니다. 여기에서 비롯되는 특징은 고급스러움, 권위, 부와 품격 등이 있겠죠.

 

곳간에서 인심 난다고, 부와 풍요는 자신감, 마음의 안정과 여유로 이어집니다.

금색의 성향이신 분들은 안정감과 여유를 바탕으로 한 기품의 아우라가 느껴집니다.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주변으로 사람이 모이기에 인기도 많은 편입니다. 남의 어려움을 기꺼이 돕고자 하는 넓은 마음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금색의 성향이 왜곡되거나 지나치면 물질만능주의에 빠질 수 있고, 자신감이 지나쳐 오만함이 될 수 있습니다.

 

 

2. 진하기/주변 컬러에 따른 해석

 

금색과 검정 혹은 보라색이 같이 나오는 경우는 그 경지가 남다릅니다. 매우 깊고도 높아서 일반 사람이 헤아리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존심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매력도 넘치기 때문에 팜므파탈이나 옴므파탈의 느낌을 낼 수도 있겠습니다.

 

 

색의 온도로 보자면 따뜻한 느낌의 색이기 때문에 차가운 느낌의 파랑, 초록, 남색, 은색 등의 컬러의 성향을 어느 정도 상쇄하여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따뜻한 색들과 함께할 경우 의미가 다소 강화되니 그런 맥락에서의 키워드 (예: 자신감) 지나치지는 않은지 유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3. 사랑의 방식

여유 있게 상대방을 잘 보듬고 책임집니다. 자존감도 높기 때문에 상대에게 서운함을 쉽게 느끼지 않으니 원만한 연애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지나친 자존심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질이나 명예에 대한 관심이 너무 높아서 연애에 별 관심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돈으로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다고 믿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4. 직업 적성 추천

 

-금, 금속과 관련된 분야: 귀금속 유통, 세공

-금전, 재물과 관련된 분야: 재무, 금융업, 투자

-영원불멸의 진리와 관련된 분야: 종교, 영성, 점성학, 타로리더, 역술인

-고귀함, 품격과 관련된 분야: 명품, 부띠끄, 예술, 화랑, 갤러리, 디자이너

 

황금이 전하는 메시지

 

인간은 황금을 얻고자 연금술에 빠졌고, 영생을 누리고자 불로초를 찾아 헤맸습니다.

비록 금을 만들어 내거나, 영생을 얻지는 못했지만 그 과정에서 과학 기술의 많은 발전을 일궈낸 것은 물론이요,

다양한 사유와 철학들을 만들어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얻어야 하는 그 최종 목적을 얻어야만 무언가를 얻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인간이 온 마음을 다해서 추동하는 그 무엇에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가치로써 돌아오게 됩니다.

작용이 있으면 반작용이 있는 것처럼요. 그렇기에 우리는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진심을 내보이면 어떻게든 세상은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를 돌려줍니다.

 

우리가 진심을 다해서 추구하는 행위, 그 자체가 황금만큼 귀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우리는 그 가치에 준하는 무언가를 받을 것입니다.

 

황금색이 전하는 것은 이러한 세계의 이원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질 세계를 탐구하는 것은 결국 정신세계로의 이해로 확장이 되고,

정신세계를 탐구하는 것은 반대로 물질세계에 대한 이해로 이어지게 됩니다.

 

현대 사회에 만연한 물질만능주의는 이제 우리의 시대가 곧 정신에 대한 중요성이 보다 높아지는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인간의 역사는 정반합의 원리로 발전해 왔기 때문입니다.

 

 

 

[참고] 카드 없어도 스스로 뽑아보는 타로 점 / 타로 운세

스스로 셀프 타로를 보거나 타인을 봐줄 때 반드시 실물 타로카드가 있어야만 하는 건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타로덱 사이트에서 고민에 대한 질문을 떠올리며 진지하게 카드를 뽑아보세요.

해석이 어려울 경우 질문과 함께 해당 화면을 캡처하여 전문 타로 리더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과 PC에서 활용 가능한 사이트와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nly)에서 활용가능한 앱이 있으니 자유롭게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 타로덱 카니타로 사이트 연결 이미지
온라인 타로덱 갤럭시타로